193
204
1,211
708,653
  현재접속자 : 36 (회원 0)
 
작성일 : 07-11-05 23:03
직접투자,간접투자란 무엇인가?
 글쓴이 : hereis
조회 : 14,981  
직접투자란 투자자 자신의 명의로 증권회사에 위탁계좌를 개설하고 이를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직접 사고파는 것으로 간접투자에 대한 상대적인 개념이다.

반면 간접투자란 증권투자를 전문으로하는 투자신탁운용회사나 자산운용회사에 돈을 맡기고 이 회사가 발행하는 수익증권을 사거나 뮤추얼펀드에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직접투자를 위해서는 증권시장에 대해 나름대로 상당한 수준의 경제적 식견과 실제적인 경험이필요하지만 간접투자는 일반대중으로부터 모은 대규모자금을 다양한 종목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직접투자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한 일있다.

무엇보다 직접투자의경우 개인은 자금이 제약등으로 소수 몇몇 종목에 투자, 위험을 분산시키는 어려운 반면 간접투자는 일반대중으로부터 모은 대규모자금을 다양한 종목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직접투자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러나 직접투자건 간접투자건 투자자금이 결과적으로 증권에 투자된다는 것은 마찬가지다.

 '언제,어느종목을,얼마의 가격에 사고 팔 것인가'하는 결정을 투자자인 내가 직접할 것인가, 아니면 운용전문가에게 맡길 것인가? 에 맡기든 투자위험은 투자자인 나의 몫으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또한 간접투자의 경우에도 투자하려는 상품의 유형(예컨대 주식형인지 채권형인지 등..)에 대한 결정은 투자자의 몫이면,상품유형의 선택에 따라 투자수익은 매우 큰차이가 날수있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결국 직접투자와 간접투자는 투자방법의 다른 유형일 뿐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문제나 투자를 위해 최소한의 지식이나 경험이 필요한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다만, 직접투자의 경우  더 많은 투자수익을 안겨 줄 증권을 찾는 과정이라면 간접투자의 경우 더 많은 투자수익을 안겨 줄 증권을 찾는 과정이라면, 간접투자의 경우 더 많은 투자수일을 안겨 줄 전문가를 찾는 과정이라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