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
213
1,211
685,110
  현재접속자 : 23 (회원 0)
 
작성일 : 11-02-26 09:40
[eBusiness] 소셜커머스 이용 한 달만에 전년대비 매출 두 배 성장
 글쓴이 : hereis
조회 : 8,919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대부분의 업주들은 진행 초기 금전적인 이윤을 남기기보다 장기적인 이윤을 보고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소셜커머스의 힘을 빌린다. 음식점일 경우 외부에서 봤을 때 사람들이 붐비는 인식을 주는 것도 소비자 접점에서 효과적인 홍보 방법이다.

분당에 위치한 전문 중식당 호접몽. 호접몽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이와 같이 기대했고 그 기대는 적중했다. 2010년 9월 티켓몬스터와 협력해 할인 판매를 진행한 후 놀라운 효과에 소셜커머스에 대한 신뢰가 남다르다. 2009년 10월 대비 매출은 110% 증가 했고 11월은 60%의 증가 추이를 보였다. 소셜커머스 이용 효과에 기대 이상의 효과를 경험했던 호접몽은 자매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는 와인바 체디클럽도 작년 11월 티켓몬스터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호접몽 대표는 “많이 파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 많이 판 후가 더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고객만족도가 높아져 재방문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