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
223
1,211
709,106
  현재접속자 : 26 (회원 1)
 
작성일 : 11-03-28 19:50
돈버는 카페, 블로그 비결
 글쓴이 : hereis
조회 : 6,533  
   http://www.poporu.co.kr/bbs/board.php?bo_table=P04_01&wr_id=56 [1560]
◆ 내용 좋고 업데이트 잘되면 돈은 저절로
돈 버는 카페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특별히 사업성이 좋은 것은 아니다.
단지 해당 분야에 관심이 높아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회원과 독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수익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아예 상업적인 목적으로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는 경우도 늘고 있지만
돈벌이에만 급급해서는 오히려 돈을 벌기 어렵다는 것이 스타 블로거들과 카페 운영자들의 일관된 목소리다.
 
◆ 돈벌이 보다는 내용이 먼저
돈을 버는 블로그와 카페가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지나치게 상업성이 나는 것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감도 만만치 않다.
돈벌이에만 급급하다는 인상을 주면 대번에 독자들이 떨어져 나가기 십상이다.
많은 스타 블로거들이 광고보다는 내용을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는 것도 이 때문이다.
좋은 정보가 많아야 독자가 늘어나고 그만큼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도 크다.
 
◆ 꾸준한 업데이트가 생명
블로그와 카페가 꾸준히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필수다.
카페의 경우에는 우수 회원들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정보의 업데이트는 저절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까지는 운영자의 절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노력이  없다면  카페로 돈을 벌 생각은 애당초 포기해야 한다.
반면 블로그는 일부 팀블로그를 제외하면 철저하게 혼자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주기가 늦어지면
독자들의 이탈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활발하면 검색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아진다.
블로그의 경우 새로운 글을 올렸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방문자 차이가 많게는 수십 배가 넘는다.
 
◆ 독자ㆍ회원들과 피드백 철저히
독불장군은 없다.
아무리 회원이 많은 카페의 운영자라도 회원들과 반목이 잦아지면 대규모 회원이탈 사태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올 해 벌어진 다음의 한 패션카페에서는 운영진과 회원들이 갈등을 빚으면서 대규모 회원 이탈이 일어난 경우도 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다.
독자들이 남긴 댓글에 대해 반응이 없으면 그냥 혼자 남기는 블로그 정도로만 생각돼 쉽게 잊혀지게 된다.
블로그와 카페는 살아있는 네티즌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