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172
1,211
697,506
  현재접속자 : 30 (회원 1)
 
작성일 : 12-07-08 14:12
검색광고 용어의 정의
 글쓴이 : hereis
조회 : 4,924  
검색광고의 용어CPC (Cost Per Click)  CPM (Cost Per Mile)에 대해서 정의

CPC (Cost Per Click)클릭당 지불방식 :

광고영역 클릭시 지출됨. 클릭당 지불방식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등등의 포털검색엔진의 최상단 스폰서링크(오버추어)

네이버의 파워링크, 비즈싸이트, 다음의 비즈싸이트.
         
두가지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드록 하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클릭당 지불방식 장점

같은 ip주소로 5시간이내에 클릭을해도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중복클릭 방지)

검색영역 최상단에 있으므로, 광고효과는 가장뛰어납니다

5개의 광고 영역이 꽉 찼어도, 실시간 입찰이 가능하므로, 자금이 생길시 언제든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등록하고 싶은 여러개의 키워드를 등록하고 각각의 순위 및 입차가 변동이 가능합니다..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기본료 자체가 없으므로, 광고금액이 소진되지 않습니다.

       
CPC (Cost Per Click)클릭당 지불방식 단점 :

실시간 입찰방식으로, 다른 입찰자가 상위 가격 제시시 순위 변동폭이 크며,

클릭이 많이 일어나면 순간클릭이 일어나, 금액이 한꺼번에 소진될수도 있습니다.

서로 다른 아이피를 이용하여 경쟁사에서 부정클릭을 유도하는 경우는 흔한 일입니다

이런경우를 방지하기 위하여 많은 광고비를 집행할 경우에는 부정클릭 방지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cpc가드 등등)

구매하려는 키워드가 단가가 높은 키워드일 경우 클릭당 비용이 높아질수 있고, 많은 업체가 광고경쟁을 하면, 순위에서 밀려나서 노출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CPM (Cost Per Mile)=고정광고

예전 네이버의 타임초이스,

다음의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 엠파스의 스피드업, 스페셜링크 등등 거의 전 매체의 스폰서링크 이하 거의 전영역등으로 월 고정된 금액으로 한개의 키워드당 가격이 측정되어 있어. 클릭수와 상관없이, 계약한 기간동안,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CPM (Cost Per Mile)=고정광고 장점

클릭이 아무리 많이 일어나도, 계약한 금액으로 계약한 기간동안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계약한 기간동안은 내가 계약한 위치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광고가 안정적입니다.

검색영역 하단부분에 위치해서 cpc광고보다는 월평균 광고비용이 저렴합니다


CPM (Cost Per Mile)=고정광고  단점

cpc광고보다 하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는 비교적 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무엇을 검색하였을 때 제일 밑에부분까지는 보지 않는 원리와 같습니다.

클릭이 나지 않더라도, 집행한 비용에 대해서는 지불해야합니다. 먼저 다음달 광고비를 먼저 지불하고 그 광고에 예약을 하는것이라고 생각 하시면됩니다.

 

제 경험상

조회수, 클릭양이 많은 대표키워드들은 cpm으로 진행하는것이 효과적이고, 클릭수가 비교적 적은 세부키워드등은  cpc광고가 좋습니다.


[출처] 검색광고 용어의 정의.|작성자 바람소리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qupid10&from=postList&parentCategoryNo=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