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225
1,211
697,929
  현재접속자 : 25 (회원 0)
 
작성일 : 10-03-18 10:44
마케팅 종류
 글쓴이 : hereis
조회 : 7,773  
   http://blog.naver.com/iori0628?Redirect=Log&logNo=130073909974 [1634]
메가마케팅

시장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여러 관계자들의 협조를 얻는 등의 방법으로 도움을 받는 활동을 뜻한다. 결국 이것은 일반 공중집단과 정치집단에 대한 로비를 강화함으로써 수요를 창출하려는 마케팅활동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기업에서 양로원이나 고아원 등을 지원하는 활동


관계마케팅

기업은 시장에서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고객들과 경제,사회,기술적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 고객과 장기적인 우호 관계를 구축하며 이익을 창출하는 활동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데 투자하기보다는 현재의 고객에 대한 투자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기 때문에, 관계마케팅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이다.

MMORPG의 관계 마케팅

온라인 게임에서 개발자가 직접 사용자들에게 개발과정을 공개하거나, GM이 실명으로 이벤트를 하는 모든 것들이 관계 마케팅의 일종이다.
 

대의 마케팅

기업으로 하여금 가치 있는 대의나 자선단체에 대해 기금을 마련함으로써 좋은 일을 하고 있는 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자극하는 개념이다.
현대의 기업은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경쟁사보다 더 소비자의 욕구와 이익을 효과적으로 만족시켜줌과 동시에 사회 전체의 복지나 일부 고객의 복지를 만족시켜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로 들자면 예금상품에서 얻은 수익의 일부를 실업기금에 기탁한다거나,
판매금액의 일부를 나무 심기를 하는 것이다.

게임에서의 대의 마케팅

2000년 후반부터 본격적인 대의마케팅이 시작되었는데, 주로 게임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홍보성
마케팅이 주를 이룬다. 대표적인 것은 게임산업진흥원과 한게임 등이 같이 하는 그린 게임 이벤트 등이 있으며 해당 포인트를 기부 하는 해피빈 기부나 아마추어 게임 개발 공모전이 여기에 해당한다.
 

그린마케팅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환경 보존에 기여하고 생활의 질을 개선시킴으로써 회사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마케팅이라 정의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

웹과 이메일, 무선문자메시지 등과 같은 도구를 활용한 유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모든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전략과 전술로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비용절감, 시간 절약(인쇄의 완성시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연속적 이용가능(인터넷 마케팅의 중요한 특성 중 하나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업무를 한다), 쌍방향성(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빨리 찾아줄 수 있다), 접근용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