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213
1,211
685,112
  현재접속자 : 23 (회원 0)
 
작성일 : 16-10-13 23:21
정력을 감퇴시키는 남성의 5가지 적
 글쓴이 : hereis
조회 : 4,360  
정력   
(精力) [정녁]  [명사] 1. 심신의 활동력. 2. 남자의 성적(性的) 능력.



■ 정력을 감퇴시키는 원인

1. 흡연

흡연은 여러 가지 면에서 정력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발기'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담배 속의 유해 물질은 혈관의 내벽, 즉 혈관 내피세포에 상처를 입힌다.

특히 니코틴은 음경 동맥을 수축시키는 등남성의 성기를 결정적으로 파괴한다.

또 흡연으로 인한 동맥경화는 고환으로 가는 혈류량을 감소시켜 남성 호르몬의 생성을 방해한다.


2. 복부 비만

대체로 복부 비만인 사람의 정력이 보통 사람보다 약하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있다.

비만으로 지방 조직이 늘어날수록 남성 호르몬이 줄어들게 된다.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면 다시 지방 조직, 특히 복부 지방이 증가하고

이것은 다시 남성 호르몬을 감소키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복부 비만은 특히 성기를 작아 보이게 만든다.

배가 나오면 성기가 안으로 조금 밀려들어 가기 때문이다.

보통 체중이 7㎏ 늘어나면 성기는 1㎝ 정도 작아져 보인다고 한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면 적 욕구와 성 기능이 떨어진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험에 대처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뇌와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류는 증가하는 반면,

위험 대처와 관계없는 피부, 소화기관, 신장, 간, 성기로 가는 혈류는 감소한다.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고 장기간 지속되면 음경 혈관과 근육이 영구적으로 탄력을 잃고
심각한 발기부전에 이를 수 있다.



4. 과음

지속적으로 과음을 하면 성 기능과 성욕이 감퇴하고 발기부전이 될 가능성이 커진다.

술은 적당히 마시면 섹스의 방해 요인인 걱정, 근심, 불안,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사정 타이밍을 어느 정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과음은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 효소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뇌에서 분비되는

생식샘 자극 호르몬의 양도 감소시킨다.

이에 따라 고환의 크기가 줄고 기능이 쇠퇴하면서 정자 생산력이 떨어지게 된다.


5. 약물복용

우리가 흔히 복용하는 감기약이나 위장약과 같은 모든 종류의 약들이 성기능을 감퇴시킬 수 있다.

학계에서 성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된 약품의 목록을 보면, 감기약, 소염 진통제, 고혈압 치료제,

위궤양 치료제, 혈관 확장제, 이뇨제, 스테로이드 제제, 항암제, 향정신성 약품, 신경안정제 등 거의 모든

약품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성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질병의 치료이므로 고혈압이나 당뇨처럼 반드시 필요한 약은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한다.

다만 약물 때문에 성기능에 장애가 일어났다는 의문이 들면 의사와 상의한 뒤 다른 약을 복용하도록 한다.